강릉 겨울 퍼포먼스 페스티벌 2017

화룡점정

프로그램 사진

날짜 시간 소요시간(분) 장소 위치
02월 18일(토) 19:30 60 명주예술마당 특설무대 위치확인

프로그램 소개

한껏 날아오른 음악을 통해 하늘에게 우리의 시작을 알리며 공연은 시작된다. 난새시나위 '천근', 그림자, 연희앙상블 '시너어', 자메뷰, 화룡점정 순으로 공연이 진행된다. 즉흥적이고 유기적인 음악을 엮어 생동감을 전달한다. 전통의 모습에 새롭게 가미된 음악적 형식은 점점 화룡점정의 모습으로 치닫는다.

출연자 소개

푸너리

(김명대, 김운석, 설희수, 김일현, 정지용, 신희라, 박순여, 박혜미)

강릉단오제 보존회 무격부 회원들로 구성된 팀이다. 강릉지역의 무악과 각 지역의 음악을 접목하여 재창조함으로써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우리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2005년 강릉단오제가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이후 강릉지역의 음악을 더욱, 보존, 발전시키는데 노력하고 있다. 가·무·악·희 등 종합예술의 장르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창작음악집단 이즘(I.S.M)

(성휘경, 김승태, 권중연, 이정민, 임종현)

추상적인 현대 창작물보다는 쉽고 편안히 다가가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자신들만의 생각을 제시하고자 하는 창작음악집단이다. 여러 가지 음악적 재료를 우리 악기로 발현하며 기술위주의 음악이 아닌 소리를 내려고 노력한다. 연주자 본인의 전공에서 벗어나 조금 더 자유롭고 격의 없는 앙상블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자 한다. 한국 음악이 단순히 전통으로부터 물리적으로 계승되는 것이 아닌 이 시대의 살아있는 음악임을 제시하는데 목적이 있다.

더블베이스 류현선

상기 일정표는 사정에 따라 일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인쇄하기닫기